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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뚜기네
전자상거래/사업일지

나도 전자상거래를 시작했다 2

by E_DDUGI 2025. 1. 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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국내 제품을 해외로 수출할 플랫폼으로 동남아시아 쇼핑 플랫폼 1위인 Shopee 플랫폼이 가장 눈에 띄었다.

8개국에 상점을 오픈하고 관리하는것이 용이하다는것에 혹했고

한국셀러를 위한 지원이 잘되어 있었고 무엇보다  동남아시아 사람들이 가장많이 사용하니까.

 

그런데 항상 Shopee를 공부하다보면 연관된 영상으로 Shopify가 종종 노출되었는데,

쇼피의 기능중에 쇼피파이 기능이 있는건가 싶었다.

하지만 조금더 알아보니 둘은 서로 완전히 다른 서비스.


Shopify는 국내에서는 비교적 많이 알려져 있지 않지만,

클라우드 기반의 전자상거래 플랫폼으로 독립몰 구축과 확장이 용이한 글로벌 서비스이다.

출처 Momentum Works(좌) Aguko(우)

 

Shopee에서 개설된 샵은 쿠팡에 입점한 상점과 같다면 Shopify로 구축된 샵은 독립몰, 자사몰 이라고 할 수 있겠다.

소비자들이 휴지, 로션과 같은 일반적인 소비재를 구매하기 위해서 쿠팡을 이용하겠지만,

iMAC과 같이 브랜드성이 짙은 상품을 구매하려 한다면 자사몰에서 이용하는 경향이 있다.

 

나는 자부심을 판매(수출)하는 기업으로서
해외 소비자들에게 브랜드에 대한 신뢰를 쌓고 싶었기 때문에 Shopify가 매력적으로 다가왔고
국내 진출에 대한 소식, 서비스에 대한 확장성, 성장성등 장점이 많았기 때문에 Shopee와 함께 준비했다.

 

9월 추석 이후 한달여 기간동안 미국에 출장을 다녀왔는데 이 기간동안 

Shopee에 5개의 상품을 업로드하여 8개 해외마켓을 모두 오픈했고 Shopify까지 준비를 마칠 수 있었다. 

 

Shopify를 더 이용해보니 공식적으로 한국에 진출하지는 않았지만 

한국인 직원을 두고 있는지 고객센터에 문의했던 내용에대한 답변이 신속하게 정확하게 응대되어서 좋았다.


다만 Shopify를 활용하여 쇼핑몰을 운영하는것은 일단 국내보다는 해외에 법인을 두는것이 유리하고,
물류 배송에 대한 문제를 해결해야하기 때문에 초기단계인 지금으로서는 시기상조인것 같다.
그래서 먼저는 회사소개 및, 제품 브랜드 소개 홈페이지로서 활용하면서 꾸준히 기능을 익히고있다.

앞으로 시스템이 갖추어지고 특히 미주시장을 공략할 Shopify를 적극적으로 고려해 보려고 한다

 

Shopify의 앞으로가 많이 기대되는 서비스이기에 이들의 행보는 주시할 생각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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