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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업자를 등록한 후 가장 필요했던것은 회사 로고와 명함, 회사 홈페이지와 회사소개서였다.

어떠한 경력도 이력도 없는 뜨내기가 찾아와서 "당신 제품을 제가 잘 팔아드리릴 테니 제공해 주세요!!" 라고 요청한다면

뭔가 외적으로라도 신뢰를 줄 수 있는 모습이 필요하지 않겠는가.

 

회사 홈페이지와 소개서는 직접 제작했고, 로고와 명함은 외주로 제작했다. 
로고는 단순히 예쁜 디자인을 넘어 기업의 철학과 가치를 표현하는 중요한 요소이다
나는 이것이 사업의 기초이자 브랜딩의 시작이라고 생각한다.
내가 디자인 하기엔 기술도 아이디어도 무리였고

적당한 외주 업체를 선정해서 

'자부심을 수출하는 기업, 신뢰, 정성, 무역, 수출' 이러한 키워드와 메세지를 로고안에 담아달라고 요청했다.

여러가지 시안을 주고받으며
대문자로할것인가 소문자로할것인가

두께는? 간격은? 칼라조합은? 
내 아이 이름 지을때도 이만큼 고민했나 싶다 ㅎㅎ

 

'메이드케이' 이렇게 생겼다

 

신뢰감을 주는 색상 조합과 한국의 A급을 글로벌로 수출하는 의미를 함께 담아냈다.
가로로 구부러진것은 글로벌, 무역을 담았는데
저런형태의 표현을 '스우시(swoosh)'라고 한다고 한다.
검색해보니 나이키 로고가 시초가 되는것 같다.


로고가 완성되기까지 한달이 걸렸고 명함을 받기까지 3주가 더 소요되었는데
외주업체의 응대가 아쉬웠고 시간도 예상보다 오래 걸렸지만, 기회비용을 생각하면 외주로 진행한 건 잘한 결정이었다고 본다.

한가지 나에게 아쉬운점은
로고를 다 제작하고 나서 더 발전된 구상과 서비스명이 나온 것을 보면, 조금 성급했던게 아닌가 싶다.

어찌되었든 영업을 하기위한 기초적인 준비는 모두 마친듯 하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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